[학점은행제] 컴퓨터 네트워크 전문학사 취득 후기

2018년 8월 31일 금요일. 학점은행제를 통해 컴퓨터네트워크 전문학사를 취득했습니다.

학점은행제라는 제도를 알게 되었었고, 이전 중퇴한 대학교의 학점을 이어갈 수 있다는 것 또한 알게 되어 학점은행제를 진행했습니다.

처음 학점은행제에 대해 알아봤을 때, 학점은행제를 진행하는 학습자의 포스팅이 아닌 학습플래너들이 학점은행제 들으라고 올려놓았던 포스팅이 대부분이었기 때문에 제대로 된 정보가 없어 많이 찾아봐야 했습니다.

다른 분들에게 도움이 되라고 포스팅 남깁니다.

 

 

위 사진은 진행됐던 전문학사 취득할 때까지의 학점인정 내용입니다.

학점은행제로 학위를 취득하기 위해서는 평가인정 학습 과정(학점은행제 위탁 교육기관)에서 18학점 이상을 무조건 이수해야 학위취득이 가능합니다.

저는 이전 대학 학점인정이 53학점 됐었고, 전문학사 학위취득 시 필요 학점이 80학점이었기 때문에 80 - 53 = 27학점을 더 취득해야 학위취득이 가능했었습니다.

다행하게 취득해 놓은 자격증이  전공 6학점으로 대체 인정 되었고, 평가인정 학습 과정으로 27-6=21학점을 들어 총 80학점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학점은행제 홈페이지에서 학습자 등록부터 시작하여, 학점을 취득할 때마다 학점인정 신청을 해야 하고

학점인정이 자신이 원하는 학위취득요건까지 된다면 학점은행제 홈페이지에서 학위 취득 신청을 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