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릴 하이브리드 EZ - 내돈내산 솔직한 후기

마지막으로 제품 리뷰글을 작성한 날이 2020년 4월.. 약 2년이란 시간이 지났습니다. 제품을 구매하는 것도 별로 없고 구매해도 리뷰글 쓸 생각을 못 하다가 문득, 릴 하이브리드 ez 후기를 찾아보고 있는 자신을 보게 되었습니다. 때문에 후기가 별로 없는 릴 하이브리드 ez 내 돈 내산 후기 겸 리뷰를 진행합니다:)

 


릴 하이브리드 EZ란? 

KT&G에서 궐련 전자담배 '릴 하이브리드 (Lil HYBRID)'의 새로운 라인업인 릴 하이브리드 EZ를 2022년 5월 16일 날 출시하였습니다. 2020년 출시된 릴 하이브리드 2.0에 이어 2년 만에 출시된 릴 하이브리드 신제품 라인이었고, 사람들은 릴 하이브리드 3.0의 출시를 기대하였지만, 저의 뇌피셜로는 KT&G에서 릴 하이브리드 2.0의 전면부에 있는 충전 및 흡연 횟수를 표시해주는 디스플레이를 제거하여 가성비를 갖춘 제품을 출시한 것 같습니다. 

 

저는 13년차 연초 흡연자입니다. 과거 궐련 형 전자담배 아이코스에 도전하였다가 1) 타격감이 너무 별로였고, 2) 연무량이 너무 없다고 느껴서 담배를 태우는 느낌이 나지 않았기 때문에 다시 연초로 돌아왔던 경험이 있었습니다. 때문에 궐련 형 전자담배를 기피하였는데 2020년 출시한 릴 하이브리드 2.0은 가격이 너무 높다고 생각해서 계속 연초를 고집해왔습니다. 

 

그러다가 이번에 출시한 릴 하이브리드 EZ 58,000원이라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이 저의 시선을 사로잡았고, 전국 편의점에 출시하는 2022년 5월 30일 월요일, 출근과 동시에 회사 옆의 편의점으로 뛰어가 바로 샀습니다. 색상은 '하와이안 그린', '시에나 레드', '마리나 실버' 3가지로 출시가 되었는데 제가 간 편의점에서는 하와이안 그린밖에 제고가 남아있지 않아 바로 하와이안 그린으로 구매를 진행하였습니다.

 

제공 KT&G 사이트

 

릴 하이브리드 EZ 편의점 구매 품목

릴 하이브리드 EZ를 구매하면서 연초가 아닌 릴 하이브리드 전용 담배인 MIX(4500원), 액상카트리지 (하이브리드 액상 / 500원) 이렇게 추가로 구매를 진행하여 총 63,000원을 소비하게 됩니다. 보통 연초는 4,500원에 20개비를 얻게 되지만, 릴 하이브리드 시리즈의 경우 연무량과 타격감을 늘려주기 위해 삽입하는 액상 카트리지를 전용 담배 MIX 1갑 (20개비) 기준으로 1개 소요하게 됩니다. 때문에 1갑에 5,000원이라는 가격을 소비하게 됩니다.

릴 하이브리드 EZ, 액상 카트리지, 전용 담배 MIX

릴 하이브리드 EZ의 박스 구성에는 사용설명서, C타입 충전 케이블, 기계를 청소하는 면봉 등으로 심플하게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릴 하이브리드 EZ 구성품목

릴 하이브리드 EZ 하와이안 블루 색상의 기계 자체는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훌륭한 퀄리티였습니다. 가격이 싼 만큼 플라스틱 소재의 특유의 느낌이 날 것이라고 생각이 들었는데, 생각보다 유광처리도 잘 되어있고 무게도 가벼워서 휴대성이 좋아 보였습니다.

릴 하이브리드 EZ 하와이안 블루 색상

처음 접해보는 하이브리드 (액상 카트리지 + 담배) 구성이라 어떻게 액상 카트리지를 설치해야 하나 싶었는데 설명서에 자세한 방법은 나와있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눈대중으로 대충 보니 어디에 어떻게 끼워야 한다 라는 느낌을 받아, 액상카트리지 설치는 손쉽게 끝낼 수 있었습니다.

액상 카트리지와 릴 하이브리드 EZ 결합 전

이제 가장 중요한 흡연 시 느낌에 대해서 말씀드립니다. 주변 지인들이 릴 하이브리드 2.0을 많이 소유하고 있었기 때문에 릴 하이브리드 2.0의 타격감과 연무량을 토대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첫 번째로 타격감은 상당히 괜찮았습니다. 에쎄 히말라야 1.0 연초를 태우는 저로써는 캡슐담배를 선호하였는데, 릴 하이브리드 2.0은 그 캡슐 특유의 타격감을 잘 살렸다고 생각했고 오늘 샀던 릴 하이브리드 EZ 또한 릴 하이브리드 2.0에 비해서 뒤처지지 않는다는 타격감을 느꼈습니다. 두 번째로 연무량 또한 릴 하이브리드 2.0과 별 다를 것 없이 훌륭했습니다. 액상 카트리지가 들어가 있어서 그런지 연무량은 일반 궐련 형 전자담배인 아이코스 대비해서 상당히 많았습니다. 

 

결론

릴 하이브리드 2.0 할인 코드 가격 기준 88,000원에 대비하여 할인 코드 없이 모든 품목을 구매하였을 경우 63,000원이라는 매력적인 가격에 2.0 버전과 별 다를 것 없는 타격감 & 연무량. 작은 크기와 가벼움으로 향상된 휴대성을 느꼈습니다. 물론 디스플레이가 있는 2.0보다 멋스럽지는 않았고 외관적으로도 좀 저렴한 티가 나긴 하지만 가격 대비 훌륭한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만족스럽습니다.

 

추가

➕ 담배를 장착할 때, 담배 필터 부분의 화살표 방향과 릴 하이브리드 ez 전원 방향이 같아야 연무량과 타격감이 상당합니다.

➕ 담배를 장착하면 자동으로 릴 하이브리드 EZ의 전원이 들어오니, 장착할 때 방향만 신경 써 주세요.

➕ 연초 대비 냄새가 안나는 점은 이점이지만, 연초와 같은 타격감 및 흡연감은 아닙니다. 참고하세요.

❌ 연초와 같은 타격감, 연무량 절대 아닙니다. 훨씬 적어요.. 연초와 같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사시는 분들은 후회합니다.

담배 필터 부분 화살표와 릴 하이브리드 ez 전원 방향이 일치해야 함.